steamworks.github.io/installation/
Steamworks.NET - Installation
Installation The simple instructions to get you up and running with Steamworks.NET! To use Steamworks.NET you must already be a Steamworks developer. Unity Instructions Option A: Download the .unitypackage from the Releases. Import everything into your pro
steamworks.github.io
www.youtube.com/watch?v=Kep5bC3jRjE&ab_channel=TommyYoder
SDK
partner.steamgames.com/doc/sdk
Steamworks SDK (Steamworks Documentation)
Documentation Resources News & Updates Support
partner.steamgames.com
partner.steamgames.com/doc/sdk/uploading
Uploading to Steam (Steamworks Documentation)
Documentation Resources News & Updates Support
partner.steamgames.com
Achievement
github.com/Facepunch/Facepunch.Steamworks
Facepunch/Facepunch.Steamworks
Another fucking c# Steamworks implementation. Contribute to Facepunch/Facepunch.Steamwork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Steamworks.NET이나 Steamworks를 프로젝트에 추가하게 되면
에디터에서도 Play했을 때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플레이 하는 것으로 인식 된다. 따라서 에디터에서도 업적을 달성할 시 스팀 업적 뜰 때의 창이 뜨는 등 굳이 빌드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다.
그러나..... 짜증나는 점은 유니티에서 플레이를 멈춰도 스팀 클라이언트에서는 아직 플레이되고 있다는 표시로 뜨며, 심지어 유니티 에디터를 종료해도 여전히 플레이도 뜬다. (심지어 정지 누르면 유니티 꺼짐)
찾아보니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 했을 때 스팀 클라이언트가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시키는 파일들(심지어 따로 창이 안뜨는 백그라운드 프로그램들까지)을 모두 '게임'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한다. 그래서 딱히 해결 방법이 없는 듯..
// 이 방법을 써도 해결은 안되지만 일단 적어라도 본다.
void OnApplicationQuit()
{
Steamworks.SteamClient.Shutdown();
}
- 유니티 에디터 플레이 종료 해도 플레이로 뜨는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논의
github.com/rlabrecque/Steamworks.NET/issues/13
(링크 배너 띄우면 어떤 사람 얼굴 대문짝 만하게 나와서 부담스러우니 안 띄워야겠다.)
Steamworks.NET 만든 개발자 말로도 스팀에서는 그저 게임 실행 후 종료 시 게임이 실행될 때 돌던 프로그램들 중 마지막 프로그램이 종료될때를 인식하기 때문에 방법이 없다고 한다.😢(유니티 자체적으로 어떻게 하지 않는 이상 못한다는 뜻)
forum.unity.com/threads/steam-never-understands-when-my-game-shuts-down.286191/
Steam never understands when my game shuts down
Hello, I'm using Steamworks.NET to implement Steam achievements, but I have a serious issue where, when running my game from Steam, Steam never...
forum.unity.com
+ 도전 과제 지역화
지원하는 언어선택 후
지역화 데이터 다운로드를 눌러 .vdf 파일을 받는다.
"Language" "english"
부분을 지원하려는 언어로 변경하여 다시 partner.steamgames.com/apps/loc/appId 에 업로드한다.
+ 그리고 뭐든지 스팀에서 게임 페이지를 수정했을 경우 publish를 꼭 반드시 눌러 변경한 사항을 저장하도록하자.
'Steam 관련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Steam publishing] Environment.SpecialFolder Window와 Mac 그리고 Linux 저장 위치 (0) | 2021.01.28 |
---|---|
[Steam/Steam publishing] 스팀 SDK적용하기 (0) | 2021.01.27 |
[Steam/Steam publishing] 스팀 클라우드 설정하기 (0) | 2021.01.27 |